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조혁신 열쇠는 스마트공장···3만 개로 확대"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제조혁신 열쇠는 스마트공장···3만 개로 확대"

등록일 : 2018.12.13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경남을 방문해 제조업 혁신 정책을 발표했습니다.
제조혁신의 열쇠는 스마트공장에 있다며, 이제는 중소기업으로 확산시킬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보고회
(오늘 오전, 경남도청)

전국을 순회하며 경제 행보에 나선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경남 지역을 찾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우리나라를 제조업 강국으로 이끌어 온 중심지가 바로 경남이라며, 이곳에서 제조업 스마트 혁신의 첫발을 내딛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우리도 제조혁신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제조업 강국으로 재도약할 때입니다. 혁신성장과 일자리 만들기를 위한 제조혁신은 더 이상 미룰 수도, 피할 수도 없는 과제입니다."

문 대통령은 제조혁신의 열쇠로 스마트공장을 꼽았습니다.
그러면서 이제는 더 많은 중소기업이 스마트공장을 확산시켜야 할 때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제조혁신의 관건은 중소기업입니다. 대기업은 이미 자체적으로 스마트공장이 많이 도입되어 있기 때문에 이제 중소기업으로 확산시킬 때입니다."

문 대통령은 내년도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예산으로 1조2천86억 원을 배정했다며, 2022년까지 스마트공장을 3만 개로 늘릴 것이라고 공언했습니다.
제조업 생산의 70%가 산업단지에서 이뤄지는 만큼, 스마트공장도 산단 차원으로 추진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 제조업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가 중심이 되도록 일터도 혁신하겠단 뜻을 밝혔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달에 발표한 '조선업 활력 제고방안'과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전략'에 이어 곧 내놓을 '자동차 부품산업 지원대책'도 경남 경제 발전에 활력이 될 것이라며, 정부도 경남의 도전을 응원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이어 '남부내륙 고속철도'가 경남도민의 숙원사업인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를 곧 결정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