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패럴림픽 '스노보드' 테스트 이벤트 시작

KTV 830 (2016~2018년 제작)

평창패럴림픽 '스노보드' 테스트 이벤트 시작

등록일 : 2017.03.13

앵커>
휠체어 컬링을 시작으로, 평창 패럴림픽의 테스트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금 정선에서는 세계 장애인 스노우보드 경기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서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장애인 스노보드 선수들이 새하얀 눈 위를 시원하게 질주합니다.
한 선수가 출발하기가 무섭게 다음 선수가 출발해 불꽃질주를 이어가고 앞뒤로 기울이며 균형을 잡는 모습은 마치 곡예 묘기를 보는 것처럼 화려하게 느껴집니다.
현장멘트> 서일영 기자 / lpcsey@korea.kr
제 뒤에선 장애인 스노보드 선수들이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한 후 빠른 속도로 결승선을 향해 내려오고 있는데요.
천 미터에 달하는 코스를 40초에서 70초 사이에 완주하게 됩니다.
경기는 상체 장애와 하체 중 무릎 위 장애, 그리고 무릎 아래 장애로 장애 등급을 나눠 등급별 선수들이 겨루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선수들의 필요에 적합한 보조기구의 사용도 가능합니다.
예선전은 선수가 2회 코스를 주행한 후 가장 빠른 기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승부턴 2명씩 토너먼트로 경기를 치뤄 마지막까지 남은 두 선수 중 우승자를 가리게 됩니다.
이번 대회는 19개 국가에서 온 100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기량 점검에 나섰습니다.
경기를 처음 보는 관중들은 현장에서 느껴지는 속도감에 흥이 오릅니다.
인터뷰> 최미란 / 강원도 정선읍
“오늘 스노보드 선수들을 처음 봤는데, 정말 잘 타고, 멋있고, 대단한 것 같고, 선수들이 앞으로 더 열심히 해서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우리 선수단은 이번 테스트 이벤트를 통해 내년 평창에서의 선전을 향한 발판을 다질 수 있었습니다.
인터뷰> 최석민 / ‘장애인 스노보드’ 선수
“우리나라에서 대회를 하니까 시차적응 필요 없고, 마음 안정되고 굉장히 즐겁게 즐기고 있습니다. 올림픽에 꼭 출전해서 우리 가족들에게 ‘앞으로도 행복하게 살자’는 메시지를 전해주고 싶어요.”
장애인 스노보드 종목은 내년 평창 동계 패럴림픽부턴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돼 세계인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할 계획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