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올림픽 성화 11월부터 101일간 순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평창올림픽 성화 11월부터 101일간 순례

등록일 : 2017.04.17

앵커>
평창동계올림픽 시작을 알릴 성화봉송이 오는 11월 시작됩니다.
성화는 101일 동안 한반도 전역을 달립니다.
서일영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내년 2월, 전 세계를 향해 불을 밝힐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화가 11월, 대한민국 전역을 도는 대장정의 막을 올립니다.
10월 마지막 날, 올림픽의 발상지 그리스에서 출발한 성화는 올림픽 개최 G-100일인 11월 1일 인천 국제공항에 도착하게 됩니다.
성화 봉송은 평창올림픽의 시작을 알리는 첫 공식 행사로 전 국민의 참여 속에 진행돼 올림픽 열기 확산에 이바지하는 중요한 이벤트입니다.
평창 올림픽 대회의 5가지 핵심 목표인 문화와 환경, 평화와 경제, ICT를 테마로 한 성화 봉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지역의 특색에 맞춰 거북선과 증기기관차, 요트 등 한국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다양한 봉송수단이 활용됩니다.
인천을 출발한 성화는 제주도를 거쳐 부산으로 향합니다.
경상남도를 두루 거친 뒤 환경 테마의 대표도시 순천을 포함한 전라남도로 넘어갑니다.
계속해서 전라북도를 통과해 ICT 테마를 담당하는 대전을 경유한 성화는 1월 1일엔 포항 해맞이 행사를 찾아갈 예정입니다.
연이어 경기도와 서울을 돈 뒤 내년 2월 9일 올림픽 개회식 날, 깜짝 공개될 마지막 성화주자와 함께 개회식장으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전체 여정 중 모두 2천 18킬로미터의 봉송 구간은 남·북한의 인구수를 상징하는 7천 500명의 주자를 통해 전달됩니다.
각 봉송 주자들은 다문화가정과 장애인, 소외계층 등 온 국민을 아우르는 분야에서 공정한 방법으로 선발됩니다.
성화봉송 프리젠팅 파트너인 코카콜라와 삼성전자, KT에선 오는 5월까지 각 사 홈페이지에서 캠페인을 통해 일부 주자를 선발합니다.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원하는 지역 축하 행사도 함께 열립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