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름에 즐기는 겨울스포츠'…평창 홍보영상 '인기'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여름에 즐기는 겨울스포츠'…평창 홍보영상 '인기'

등록일 : 2017.07.26

평창동계올림픽이 이제 200일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최근 온라인에 공개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영상이 하루 만에 100만 건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혜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한여름에 스키복을 갖춰입은 남자가 고층 빌딩에서 수직으로 하강합니다.
놀란 시민들의 함성을 뒤로 한 채 태연하게 빌딩 벽을 딛고 내려오는 남자.
광화문 광장 한복판에선 세종대왕 동상이 지켜보는 가운데 시원한 스키점프를 선보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을 200일 앞두고 공개된 홍보 영상입니다.
동계올림픽 대표 종목인 크로스컨트리, 스키점프, 스피드스케이트, 스노보드 4개 종목을 마술과 접목해 표현했습니다.
'여름에 즐기는 겨울스포츠'라는 제목으로 제작된 이 영상은 지난 24일부터 온라인에 공개돼 하루만에 조회수 110만 회 이상을 기록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멋진 동영상에 다이내믹한 코리아의 모습이 담겨있는 것 같다",
"마술과 올림픽의 조화가 멋지다" 등 촬영방식에 대한 관심이 대부분입니다.
전 세계인 공통으로 흥미를 가질 만한 소재인 '마술'을 활용한 점이 외국인들의 좋은 반응을 이끈 것으로 보입니다.
전화인터뷰> 박병규 / 해외문화홍보원 해외문화홍보콘텐츠과
"국내뿐 아니라 세계인이 공통으로 관심을 삼을 수 있는 소재로 마술을 활용했고, 마술로서 여름에 동계스포츠가 가능하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홍보영상을 제작)하게 됐는데 그런 부분이 해외네티즌에게 주효하지 않았나 판단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먼저 공개된 이번 홍보영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해외문화홍보원,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