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창올림픽 G-114…총리 주재 대회지원위 개최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평창올림픽 G-114…총리 주재 대회지원위 개최

등록일 : 2017.1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이 114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올림픽 개최 준비상황 전반을 점검하기 위한 대회지원위원회가 열렸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제13차 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대회지원위원회가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진행됐습니다.
대회 준비 현황과 각 부처 지원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입니다.
회의엔 주요 부처 장차관과 평창올림픽조직위원장, 대한체육회장 등 관계기관장이 참석했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이 총리는 이제부터라도 미흡한 부분을 채워나가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우리가 하드웨어는 거의 완비됐습니다만, 미세한 것들, 숙식, 문화활동, 기타 생활의 소소한 것들이 자칫 소홀해질 수 있습니다. 이번에 110일이 긴 기간이 아닙니다만, 최대한 점검해서 미진했던 것을 바로잡았으면 합니다."
이 총리는 또 입장권 판매가 30%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며 입장권 구매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또한 IOC위원장과 각국 국가올림픽위원장(NOC)을 만나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해 협조를 구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특히 중국 NOC부위원장을 통해서는 북한의 동참, 그리고 평화로운 올림픽 개최를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을 특별히 부탁할 예정입니다."
정부는 다음 달 13일 유엔총회에서 평창올림픽 휴전결의안을 발표해 평화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전 세계 재외문화원을 평창올림픽 해외 홍보거점으로 활용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정부는 평창올림픽이 '평화와 안전' 올림픽으로 치러질 것이란 점을 해외에 거듭 홍보할 방침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