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유엔, 평창올림픽 휴전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유엔, 평창올림픽 휴전결의안 만장일치 채택

등록일 : 2017.11.14

내년 2월 평창동계올림픽을 평화올림픽으로 치르자는 국제사회의 약속이죠,
평창올림픽 ·패럴림픽 휴전결의안이 우리 시간으로 오늘 새벽, 유엔 총회에서 만장일치로 채택됐습니다.
이혜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대회 개막 7일 전부터 폐막 후 7일까지 국제사회의 모든 적대적 행위를 중단하자"
평창동계올림픽 휴전결의안이 제72차 유엔총회에서 표결없는 컨센서스, 만장일치로 채택됐습니다.
회원국의 이견이 없는 가운데 전원 동의로 결의안이 채택된 겁니다.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등 한국정부 수석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결의안 채택에 앞서 이희범 평창올림픽 조직위원장의 소개발언과 김연아 홍보대사의 보조발언이 이어졌습니다.
녹취> 김연아 /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평창올림픽 대표단은 평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특별히 이번 평창올림픽·패럴림픽 대회는 평화와 인류애라는 올림픽 정신을 전세계에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올림픽 휴전안은 지난 1993년 결의된 후 2년마다 유엔총회에서 채택돼 왔습니다.
올림픽에 참가하는 모든 선수와 임원, 관계자의 안전한 통행과 접근을 보장하고 전 세계 청소년이 평화를 위해 결집하도록 촉구하는 내용입니다.
'올림픽 이상과 스포츠를 통해 평화롭고 더 나은 세상을 건설한다'는 제목의 이번 휴전결의안은 평창올림픽이 동계스포츠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 동시에 전 세계에 평화를 구축하는 기회가 될 것이란 점을 알리고 있습니다.
휴전결의안이 채택된 후 정부대표단은 유엔 출입기자와 현지 주요외신을 대상으로 브리핑과 인터뷰를 포함한 홍보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정부대표단은 이어 '코리아소사이어티 평창올림픽 특별세션'에 참석해 올림픽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