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규제정보포털' 개편…추진상황 '국민과 공유'

KTV 7 (2014년~2015년 제작)

'규제정보포털' 개편…추진상황 '국민과 공유'

등록일 : 2014.07.28

앵커>

정부가 경제 활성화를 위해 불필요한 규제 없애기에 팔을 걷고 나섰는데요.

그 일환으로 '규제정보포털' 사이트를 개편해 추진상황을 국민과 함께 공유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

"국무위원 한 분 한 분부터 이 나쁜 규제들을 끝까지 추적해서 뿌리뽑지 않으면 절대 규제를 혁신할 수 없다는 절박한 심정과 각오로 규제개혁의 대전환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해주셨으면 합니다."

경제 활성화의 핵심인 규제개혁 추진상황를 국민이 쉽게 알고 부처의 책임을 강화하기 위해 규제정보포털이 개편됐습니다.

규제개혁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포털에 접속해 규제개혁에 대한 건의와 개혁 진행상황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규제 관련 해당부처 장차관과 담당공무원은 규제 관련 건의를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국민의 의견을 검토해 정책 추진등에 반영하도록 했습니다.

지금까지 규제개혁신문고를 통해 건의된 104건과 손톱 밑 가시 92, 규제개혁장관회의 현장 건의 52건 등의 정보가 공개돼 진행상황이 실시간으로 공지되고 있습니다.

정부는 앞으로도 규제개혁 추진과제에 대한 각 부처의 책임성을 향상시키고 국민 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규제정보포털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