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박 대통령, 현장 목소리 경청…즉각적 해결 지시

KTV 930 (2015~2016년 제작)

박 대통령, 현장 목소리 경청…즉각적 해결 지시

등록일 : 2015.11.09

앵커>

회의의 특징은 규제에 관한 현장의 목소리와 어려움들이 대통령을 통해, 그 자리에서 바로 담당자에게 전해진다는 겁니다.

이소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곤충을 이용한 식품 생산자의 발표가 끝나자 박근혜 대통령이 직접 건의 사항을 묻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혹시 식약처에서 좀 더 곤충을 가지고 만드는 식품이 활성화 되도록 개선할 사항은 없는지요?)

sync>김용욱 한국식용곤충연구소 대표

(일반식품으로 전환이 좀 빨리 되면 식품사업체들이 더 많이 개발을 하고 시장에 뛰어들 수 있는 준비가 될 수 있지 않을까...)

sync>김승희 식약처장

(제조업체가 등재 요청을 하면, 등재가 되면 누구든지 그 재료를 사용해서 일반식품을 만들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고요...)

현장의 어려움을 듣고 박 대통령이 직접 담당 공무원에게 해결방안을 찾도록 지시하는 규제개혁 장관회의의 전형적인 모습입니다.

박 대통령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 기술과 시장의 변화를 설명하며 규제개혁이 선제적이고 속도감 있게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sync>박 대통령

(선제적으로 하는 것이 중요하다... 융합기술 같은 것도 기술이 나오면 그때부터 인증을 할까하고 그러다보면 시장은 다른 데서 다 점거를 하고...)

담당 공무원의 간단한 답변에는 다시 한 번 되물으며 철저한 이행을 거듭 당부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현장음>

-관계부처와 협력해 그렇게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렇게 간단하게 됩니까? 하여튼 꼭 되도록 해주세요.

박 대통령은 규제개혁의 국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적극적인 홍보에도 만전을 다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KTV 이소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