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화가 있는 날…박물관서 즐기는 '퓨전국악'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화가 있는 날…박물관서 즐기는 '퓨전국악'

등록일 : 2017.01.26

앵커>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또 하나의 이색행사가 열렸습니다.
전통음악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퓨전국악 공연이 역사박물관 무대에서 펼쳐졌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가봤습니다.
[기사내용]
새해 첫 문화가 있는 날, 박물관 로비에 작은 무대가 마련됐습니다.
대금과 장구 등이 어우러진 퓨전 국악 공연입니다.
영화 겨울왕국의 주제가 '렛잇고' 등 익숙한 노래가 연주되고...
동서양의 벽을 허문 무대에 관객들은 흠뻑 빠져듭니다.
인터뷰> 전해원 / 관람객
"가족들이랑 전시 보러 왔다가 우연히 봤는데 생각보다 옛날 악기가 예스럽지도 않고 즐겁게, 즐거운 분위기로 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조촐하게 마련된 공연을 찾은 관객들은 눈을 감거나 어깨를 들썩이며 음악을 만끽했습니다.
인터뷰> 악녀 / 공연 참여팀
"새해를 맞이해서 박물관에서 관객분들과 소통하는 공연을 하게 되었는데요. 저희 또한 너무 뜻깊고 이런 공연이 흔치 않거든요. 즐거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스탠딩> 정유림 기자 / rim12@korea.kr
공연과 함께 조선이 맞은 개항을 거시적인 시각에서 들여다보는 전시회도 열렸는데요.
공연과 전시를 접목한 이번 행사는 올해 문화가 있는 날마다 만나볼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박물관, 춤추고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5년 째 행사를 열고 있습니다.
음악과 전시를 한 곳에서 접할 수 있다보니 관객의 호응도 좋은 편입니다.
인터뷰> 염경화 / 대한민국역사박물관 학예연구관
"2013년부터 지금까지 박물관 공연을 개최해 오고 있는데요. '문화가 있는 날'을 포함해 매주 수요일 공연을 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측은 앞으로도 일회성이 아닌 장기간 계획을 가지고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시행할 계획입니다.
다음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클래식과 대중음악을 접목해 선보이는 현악 3인조 걸그룹 '오드아이'의 공연이 이어집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