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도깨비 책방'…"관람권 있으면 책 드려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도깨비 책방'…"관람권 있으면 책 드려요"

등록일 : 2017.02.20

앵커>
이번 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도깨비 책방'이 열립니다.
영화나 전시회 관람권을 책으로 바꿔주는 서점인데요,
김성현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공연과 전시, 영화 등의 유료 관람권이 있다면 책을 받을 수 있는 '도깨비책방'이 문을 엽니다.
'도깨비책방'은 서울 예술의 전당과 대학로예술극장 씨어터카페를 비롯해 전국 6개 지역, 7곳에서 22일부터 나흘 동안 열립니다.
이달 1일부터 25일까지 발권하거나 사용한 공연, 전시, 영화 관람권이 있다면 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은 현장에서 3만 부, 온라인으로는 지역 서점 포털 사이트인 '서점온'을 통해 2만 5천 부가 배포될 예정입니다.
전화인터뷰>오경희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사무관
"도서가 조기에 소진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졌고요. 도깨비 책방이 서지 않는 지역 주민들에게도 참여를 폭넓게 제공하기 위해서 온라인 배포수량을 당초 계획보다 1만 5천 부정도 확대하게 됐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아동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스케이트장이 무료로 개방됩니다.
무료 개방에 참여하는 스케이트장은 지난달보다 8곳 늘어난 전국 16개 지역의 21곳입니다.
전국 주요 공연장에서는 공연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아이다' 관람료를 30% 할인하고 예술의 전당 자유소극장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연극 '인간'을 1인당 4매까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합니다.
또 인천 남동소래아트홀에서는 푸치니와 베르디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마티네 콘서트 '마실'을 천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김성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