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월 문화가 있는 날…'도깨비 책방' 운영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4월 문화가 있는 날…'도깨비 책방' 운영

등록일 : 2017.04.24

앵커>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특별한 도깨비 책방' 행사가 열립니다.
공연과 영화 티켓을 가져오면 책으로 교환하는 행사를 전국 8곳에서 여는데요.
곽동화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공연, 전시, 영화 유료 관람권과 지역 서점의 도서 구입 영수증을 도서로 무료 교환해주는 도깨비 책방.
이번 도깨비 책방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의 의미를 담아 독서의 멋과 즐거움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8개의 특별한 행사가 준비됐습니다.
신도림에서는 덕성여대 학생들이 도서를 활용해 제작한 미술작품 전시회가 열리고 구로구청, 책방송을 통해 '책 선물 우체통'이 운영돼 도서 기증행사도 진행됩니다.
도서 교환을 위해서는 서울, 수원 등 전국 8곳의 도깨비 책방을 찾으면 됩니다.
도깨비 책방을 직접 찾을 수 없으면 온라인 홈페이지 '서점온'을 통해 무료 배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전화인터뷰> 신용선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팀장
"올해 도깨비 책방이 더이상 현재로서는 정해진 계획이 없어요. 이번 4월 도깨비 책방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책도 받아가시고 문화도 함께 누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을 갖기를 바랍니다."
지역에서는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집니다.
인천 숭의 평화시장에서는 '꽃놀이 대모험'을 주제로 꽃 조명탑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열리고 경기도 안산의 반월역 앞에서는 정원에서 음악공연이 펼쳐지는 등 봄을 한껏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준비됐습니다.
평일 여가활동이 어려운 직장인들이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 '직장배달콘서트'는 비보잉과 풍물공연을 결합한 무대가 마련돼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의 전시·공연 할인 혜택도 계속 제공됩니다.
좀 더 자세한 정보는 문화가 있는 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곽동화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