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행을 떠나요…운치 있는 드라이브 코스

KTV 830 (2016~2018년 제작)

여행을 떠나요…운치 있는 드라이브 코스

등록일 : 2017.04.26

오는 29일부터는 봄여행주간이 시작됩니다.
운치있는 드라이브 코스를 달려보고 인근 관광지도 둘러보는건 어떨까요.
서일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601번 국도를 통해 적벽강을 만나러가는 길.
달리는 내내 도로 옆으론 따사로운 봄 햇살에 반짝이는 금강이 관광객의 눈길을 빼앗습니다.
그렇게 수차례 금강 다리를 건너자 자연이 깎아 만든 돌 절벽이 웅장한 자태를 드러냅니다.
강변을 지나 5분 정도 차를 타면 한적한 전나무 숲길과 1000년이 넘는 은행나무가 손님을 반기는 보석사가 나타납니다.
봄바람을 따라 흔들리는 알록달록 등을 가만히 보다보면 그동안의 스트레스가 저절로 잊혀지게 됩니다.
굽이굽이 흐르는 맑은 금강 줄기를 감상하다보면 도착하는 이곳 보석사에선 고요하고 운치있는 자연 풍광을 즐기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금산의 빼놓을 수 없는 관광지 인삼약령시장에선 전국 인삼의 80%가 거래되고 있습니다.
인삼주부터 인삼튀김까지 다양한 인삼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어 인깁니다.
인터뷰> 강형식 / 대전광역시 유성구
“제가 건강에 도움을 얻고자 와서 둘러봤는데 인삼이 참 싱싱하고, 정리정돈이 잘 돼있고 그래서 인삼을 사서 튀김을 맛있게 해먹어 보고 싶습니다.”
인삼을 사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인삼을 다듬는 상인들의 손길도 덩달아 바쁘게 움직입니다.
인터뷰> 박인군/ 금산수삼센터 홍보이사 금산은 2일과 7일 장이 서고 있습니다.
그리고 도소매장이 같이 이뤄진 시장이기 때문에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평소 보기 힘든 희귀한 약재까지 구경하고 시장을 나서면 금산에서의 하루가 짧게만 느껴집니다.
이외에도 짜릿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가평 75번 국도’ 구간과 섬진강을 따라 봄을 느낄 수 있는 17번 국도 중 곡성~구례 구간, 쪽빛 바다를 감상할 수 있는 남해군 일주도로가 5월에 가볼 만한 곳으로 선정됐습니다.
또한, 고즈넉한 봄의 정취를 따라가는 88번 지방도 중 춘양~영월 구간과 야생화가 피고 지는 천상의 화원 정선 만항재 일대, 해안을 따라 달릴 수 있는 강릉에서 정동진항까지의 구간이 관광객들을 맞이합니다.
한편, 다음 달 중순까지, 봄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선 각 추천 지역의 숙박 등 여행 관련 할인 정보를 제공합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