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만나…"주거서비스 표준화"

KTV 뉴스 (10시)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만나…"주거서비스 표준화"

등록일 : 2015.09.18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착공식 행사 직후 뉴스테이 모델 하우스에서 입주 예정자를 만났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 대통령은 민간 임대주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었는데요,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인천 도화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김태원씨 가족.

세 아이가 크면서 넓은 집으로의 이사를 생각했지만 전세 자금은 부담이 됐습니다.

김태원 도화 뉴스테이 입주예정자

대출까지도 생각을 했었는데 대출에 대한 부담... 실제로 전세로 갔을 때 2년마다 한 번씩 재계약을...

그러던 중 기업형 임대주택인 뉴스테이의 높은 청약률을 뚫고 당첨되는 행운을 거머쥐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거주가) 8년은 보장이 되니까... 그후에도 할 수 있지만 기본적으로요...)

정부의 기업형 주택임대 첫 착공 사업인 인천 도화 뉴스테이.

총 2천 105세대가 공급 되는데 1만 1천여명이 넘는 신청자가 몰리며 5.5:1의 높은 청약률을 보였습니다.

연간 임대료 인상률은 3% 이내로 육아와 청소 서비스는 물론 지역 자영업자들과 연계한 인테리어, 가구렌탈까지 분양주택 못지않은 품질을 갖추고 있습니다.

모델 하우스를 둘러본 박근혜 대통령은 다양한 입주자 특성에 맞춘 주거 서비스의 표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현장음>

(신혼부부라든가 고령층, 이렇게 다양한 입주자 특성에 맞게 주거 서비스를 표준화해나갈 필요가 있겠죠.)

박 대통령은 또 뉴스테이와 경쟁하는 주변 임대주택들도 과도한 임대료를 요구하기 힘들어져 전월세 시장 안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