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농축산물 가격안정…감염병 확산방지책 마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농축산물 가격안정…감염병 확산방지책 마련"

등록일 : 2016.08.29

앵커>
박 대통령은 다가오는 추석과 관련해서, 가격 폭등이 우려되는 상품에 대해, 수급조절과 가격안정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한 대비책 마련도 주문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청와대 수석비서관회의

우리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보름 남짓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추석 연휴 동안 우리 국민들이 가족,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올해는 폭염이 오랫동안 지속된 탓에 과일, 채소와 수산물 등의 가격 오름세가 예사롭지 않습니다.

가격 폭등이 우려되는 상품에 대해서는 관계 기관 대책반을 중심으로 정부 비축 물량을 시장에 제때 푸는 등 농축산물 수급 조절과 가격 안정에 총력을 기울여 주기를 바랍니다.

또한 하도급 대금 미지급과 임금 체불 등으로 명절을 힘겹게 보내는 분들이 없도록 자금 지원과 행정지도에도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올해는 유례없는 폭염이 장기간 이어졌고, 개학 이후까지도 더위가 계속되고 있어서 식중독과 감염병 예방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관계 수석실과 관계 부처에서는 학교, 어린이집, 청소년수련원 등의 집단급식시설을 빈틈없이 점검해 주기를 바랍니다.

콜레라를 비롯한 감염병에 대해서도 철저한 역학조사를 시행하고,확산 방지 대책을 마련하는 등 국민건강을 지키는 데 필요한 모든 노력을 다해 주기를 바랍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