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농·축·수산물 가격 급등…정부 반값 할인행사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농·축·수산물 가격 급등…정부 반값 할인행사

등록일 : 2017.08.01

폭염과 폭우로 농축수산물 가격이 크게 올라 서민들의 장바구니 부담이 큰데요.
정부가 가격이 크게 오른 채소류를 반값에 할인해 판매하는 등 물가안정 대책을 추진합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올여름 들어 계속된 폭염과 폭우로 지난달 소비자물가는 2.2% 상승했습니다.
특히, 휴가철 대표 음식인 삼겹살과 채소 가격은 최근 훌쩍 뛰어 금값이 됐습니다.
대형마트에서 삼겹살 가격은 100g 기준 2천500원으로 한 달 전보다 18%나 올랐고, 상추 역시 100g당 1천500원으로 한 달 전보다 3배 가까이 올랐습니다.
정부는 제3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가격이 큰 폭으로 뛴 농·축·수산물을 중심으로 가격 안정대책을 펼치기로 했습니다.
녹취> 고형권 / 기획재정부 1차관
"최근에 폭우, 폭염이 오면서 농·축·수산물의 가격이 굉장히 높아져서 생활물가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수급 조절 및 가격 안정대책을 강화해서 시행을 해나가야겠습니다."
정부는 우선 배추 비축물량의 소비자 직공급을 늘립니다.
현재 포기당 4천 869원인 배추는 오는 10일까지 농협계통 매장에서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무와 양파도 이달 5일까지 50% 할인하고, 수박은 8일까지 30%, 오이·호박은 10일까지 30% 내린 할인행사를 진행합니다.
돼지고기도 대형마트와 한돈 몰을 중심으로 이달 30일까지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배추, 무의 수급 조절 물량을 출하해 도매시장 출하량 확대를 유도합니다.
고랭지 채소 등 산지 점검 기동반을 운영해 현장점검과 생육지도 지원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생산량 부진으로 가격이 뛴 오징어도 이달 말까지 비축물량을 확보하고 다음 달 중으로 수산물 직거래 장터를 열어 가격 안정에 나섭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