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극심한 인문계 취업난"···청년취업아카데미가 돕는다! [정책공감]

4시& 브리핑

"극심한 인문계 취업난"···청년취업아카데미가 돕는다! [정책공감]

등록일 : 2017.03.24

MC>
요즘 많은 청년들이 취업 문제로 힘들어 하고 있죠.
특히 인문계나 예술계열 출신 학생들은 이공계에 비해 취업의 문이 더욱 좁아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데요.
우리 정부가 이들의 손을 잡아주기 위해 청년취업 아카데미에서 인문계 특화 과정을 운영합니다.
어떤 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는지, 고용노동부 청년고용기획과 신호철 과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먼저 청년취업아카데미가 청년 취업과 관련해 어떤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지 간단히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인문계 학생들의 취업이 특히 어렵다고 하는데, 이공계와 비교했을 때 취업률이 어느 정도 입니까?
3.
이렇게 청년취업이 어렵고 특히 인문계와 이공계의 취업률 격차가 큰 이유는 뭘까요?
4.
최근에는 인문계의 취업 어려움으로 인한 다양한 사회현상도 나타나고 있지 않습니까?
5.
이번 청년취업아카데미는 인문특화 과정으로만 운영된다고 들었습니다.
구체적인 운영 계획, 어떤 것이 있습니까?
6.
예체능 계열 학생들도 포함된다고 들었는데요.
각 학생별 맞춤형 교육이 이뤄져야 할 것 같습니다.
7.
졸업 예정자나 아직 저학년인 학생 등 찾아오는 학년도 다양할 것 같은데, 각 학년별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죠?
8.
지난해에도 인문특화 과정이 운영되었다고 들었는데요.
어떤 성과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9.
정부에서도 아카데미에서도 인문계 청년 취업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가장 시급히 해결되어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10.
아카데미 운영기관 모집은 바로 내일까지라고 하죠 어떻게 지원하면 됩니까?
11.
다음 아카데미 과정공고가 올라오면 어떻게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을까요?
12.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업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인문계 청년에게 전하고픈 말이 있다면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MC>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취업을 위해 애쓰는 인문계 청년들의 취업문이 좀 더 넓이질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과 지원 부탁드립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