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자리위원회' 설치 의결…부위원장 이용섭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일자리위원회' 설치 의결…부위원장 이용섭

등록일 : 2017.05.16

유일호 경제부총리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는 새 정부의 핵심인 일자리위원회 설치안이 의결됐는데요.
위원회 부위원장에는 이용섭 전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1호 업무지시 사항인 일자리위원회 설치안이 국무회의에서 의결됐습니다.
일자리위원회는 대통령 직속 기구로 정부의 일자리 정책을 점검하고, 평가합니다.
또한, 일자리 정책을 기획·발굴하고, 부처 간 일자리 관련 정책 조정하는 등 일자리 전반에 대한 이슈를 논의할 예정입니다.
특히, 문재인 대통령은 위원회 구성에 여성 청년 등의 어려움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는 전문가들의 참여를 주문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일자리위원회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직접 맡고, 장관급인 부위원장으로는 이용섭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명됐습니다.
녹취> 김수현 / 청와대 사회수석
"이용섭 부위원장은 장관을 두개 부처를 역임하신바 있고, 청장도 2개를 한 바 있습니다. 역시 국정 경험 풍부하고 이 업무가 여러 부처에 산재된 일자리 관련 정책을 체계적으로 조율하고 조정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위원은 총 30명으로 정부 측 위원은 기획재정부 장관 등 일자리 관련 부처장관 15명이 참여하고, 민간에서는 노사대표, 민간전문가 15명이 참여합니다.
위원회는 분야별로 전문위원회와 특별위원회, 지역위원회로 나눠 다양한 분야의 소통을 강화합니다.
전문위원회는 공공일자리 개선과 민간일자리 확대 등 주제별로 분야를 구성해 전문가 의견을 수렴한 뒤 정책 대안을 개발합니다.
특별위원회는 특정 현안 논의가 필요할 때 구성되고, 지역위원회는 광역시도별로 설치해 지역단위 일자리 정책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한편, 일자리위원회를 지원하는 일자리기획단도 청와대 일자리수석비서관을 단장으로 구성됩니다.
정부는 내각 구성이 완료되는 대로 일자리위원회 개소식과 문재인 대통령이 주재하는 첫 회의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