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자리 상황판 설치…"경제정책 일자리로 완성"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일자리 상황판 설치…"경제정책 일자리로 완성"

등록일 : 2017.05.24

청와대 대통령 집무실에 일자리 지표를 보여주는 상황판이 설치됐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새 정부의 경제정책이 일자리로 시작해 일자리로 완성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정유림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의 청와대 여민관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이 설치됐습니다.
상황판에는 고용률과 임금격차, 경제성장률 등 일자리와 관련된 18개 경제지표가 담겼습니다.
녹취> 이용섭 /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대통령님께서 상시적으로 점검해야 될 중요한 내용 여섯 가지를 담았습니다. 대통령님께서 매일 매일 일자리 지표를 보시면서 살아있는 대책을 지시할 수 있기 때문에 일자리 정책이 더욱 속도 낼 것으로..."
문 대통령은 상황판을 직접 가동해 보면서 주요 일자리 동향을 꼼꼼히 챙겼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전체 실업률은 여전히 2000년 이후 최고 상태이고, 청년 실업률은 1999년 이후에 최고 상태이고 대기업 정규직과 중소기업 비정규직 대비해보면 거의 3분의 1 수준이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번 정부의 경제 정책은 일자리로 시작해 일자리로 완성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올해 청년 실업이 외환위기 때와 비슷할 정도로 심각한 만큼, 정부가 시장의 일자리 실패를 보완해줘야 한다는 겁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제가 대선 과정에서 일자리 문제만큼은 확실히 해결하는 일자리 대통령 되겠다고 약속드렸고, 이걸 통해서 나오는 성과, 실적이 중요한 것이죠. 그렇게 다들 노력해 주시길 바랍니다."
이어 "일자리는 속도전으로 하지 않으면 안 된다"며 각 부처와 지자체, 민간 부문과 협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집무실에 일자리 상황판을 설치하면서 새 정부의 일자리 정책은 더욱 속도를 내게 됐습니다.
청와대는 앞으로 각종 지표들이 일자리 상황판에 실시간 반영되게 하고, 국민이 인터넷을 통해 상황판을 함께 볼 수 있도록 하는 방안도 추진할 방침입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