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자리 정책 성공, 중소기업 활성화에 달려"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일자리 정책 성공, 중소기업 활성화에 달려"

등록일 : 2017.08.16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이 청년 일자리를 선도하는 중소기업과 만나 새 정부 일자리 정책의 성공은 중소기업 활성화에 달려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좋은 기업을 발굴하는 데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는데요.
서일영 기자입니다.

판교 벤처벨리에 위치한 한 기업.
채용 경쟁률 1000 대 1일을 기록할 정도로 청년 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입니다.
대기업 못지않은 뜨거운 인기의 바탕엔 불필요한 스펙 대신 역량만을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 도입이 있습니다.
실제, 작년 이 기업은 청년들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중소기업 조사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녹취> 백수지 / (주)마이다스아이티 경영솔루션사업팀 신입사원
“(저는 고등학교 졸업자라) 사실 대학교 졸업생들이랑 경쟁을 하기에는 토익 점수나 기타 인턴경험 같은 화려한 스펙도 많이 부족하고 동아리 활동이 제가 가진 스펙의 전부였다고 할 수 있거든요. 제가 가진 제 본연의 역량만가지고 취업을 확정 시켜주셨습니다.”
일자리위원회가 주최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선도 기업들과의 만남.
중소기업을 경영하며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극복하고 청년들이 가고 싶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가 발표됐습니다.
녹취> 노학명 / (주)티맥스소프트 대표이사
“(지난) 7개월 사이에 신규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200명 이상 채용했습니다. 대한민국 어떤 대기업도, 소프트웨어 회사도 이 정도 규모의 채용을 한 회사가 없을 것입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일자리 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은 새 정부 일자리 정책의 성공여부는 중소벤처기업의 활성화에 달려있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녹취> 이용섭 /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중소기업과 벤처 창업의 활성화가 바로 공급부문의 핵심 전략입니다. 따라서 정부는 앞으로 범부처 차원에서 중소기업과 벤처창업을 최대한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
한편, 정부는 현장에서 확인한 중소 벤처기업 경영 애로 사항을 제 3차 일자리위원회에 안건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