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단녀' 극복을 위한 재취업 '징검다리' 역할 톡톡!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경단녀' 극복을 위한 재취업 '징검다리' 역할 톡톡! [e 브리핑]

등록일 : 2017.12.14

우리 사회의 심각한 문제로 떠오른 저출산 문제, 미국 중앙정보국(CIA) ‘월드팩트북’의 최근 자료에 따르면 한국 출산율이 지난해 추정치 기준 세계 최하위를 면치 못했다고 하는데요.
이런 가운데 속칭 ‘경단녀’로 불리는 여성의 ‘경력단절’ 문제 해결이 곧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는 근본적인 대안이라는 인식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에 여성가족부에서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온라인 취업지원에 나섰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지원과 윤세진 과장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경력단절 여성의 재취업을 돕기 위한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구축하셨다고요.
이번 서비스를 구축하시게 된 계기가 뭔가요?

2.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선진국에 비해 낮은 이유를 30대 여성의 '경력단절'에서 온다고 보는 견해가 많은데요.
대부분의 기혼 여성들이 경력단절을 겪게 되는 원인은 무엇인지, 현황과 함께 다시 한 번 짚어주시죠.

3.
이번 서비스를 구축하면서 여성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홈페이지도 새로 개편됐다고요.
어떤 변화가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4.
온라인 취업지원서비스를 통해 제공받을 수 있는 정보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5.
온라인으로 손쉽게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여성의 재취업 성공률이 확실히 높아질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경력단절여성이 취업지원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나요?

6.
마지막으로, 경력단절여성을 지원하기 위한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