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참모진 인선…첫 인사추천위 가동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청와대 참모진 인선…첫 인사추천위 가동

등록일 : 2017.06.20

문재인 대통령이 차관급인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과 과학기술보좌관 인선을 단행했습니다.
청와대는 오늘 새 정부 출범 후 첫 인사추천위원회를 열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 국가안보실 2차장에 남관표 주스웨덴 대사를 임명했습니다.
남 차장은 외무고시 출신으로 외교안보 업무에 정통한 전략통으로 꼽힙니다.
청와대는 새 정부의 국가안보 정책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적임자라고 밝혔습니다.
과학기술보좌관에는 문미옥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탁됐습니다.
문 보좌관은 연세대와 이화여대 연구교수를 거쳐 20대 총선에서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녹취> 박수현 / 청와대 대변인
"기초과학 분야와 과학정책 분야를 두루 거친 손꼽히는 여성 과학기술인 출신 비례대표 의원으로 과학입국의 미래를 개척할 적임자입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는 임종석 비서실장 주재로 첫 인사추천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인사추천위는 인사, 민정 수석실에서 제출한 5~6배수 명단을 심사해 후보자를 3배수로 압축하는 역할을 맡게 됩니다.
현재 공석인 장관 자리는 모두 세 곳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이미 인사추천위 심사 단계를 넘어 정밀검증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법무부 장관은 안경환 전 후보자가 자진 사퇴하면서 인사추천위에서 심사를 진행하는 첫 사례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사추천위원회가 본격 가동되면서 남은 장차관급 인선도 조만간 마무리 될 것이란 관측이 나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