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최저임금 인상으로 서민경제 활성화…소상공인 이익"

KTV 830 (2016~2018년 제작)

"최저임금 인상으로 서민경제 활성화…소상공인 이익"

등록일 : 2018.01.15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홍 장관은 업종별 대표들과, 최저임금 인상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만난 소상공인들은 올해 최저임금이 1천 원 이상 크게 오른 것에 대해 그 방향성에 동의한다는 뜻을 내비쳤습니다.
그러면서도 그 효과가 소상공인 전체에 골고루 퍼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소상공인들은 또, '일자리 안정자금' 등 정부의 직접적인 지원도 중요하지만, 자생력을 갖출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주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최승재 / 소상공인연합회장
“소상공인들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를 해서 노동자들한테 많은 임금을 줄 수 있는 방안이 최적의 방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또 제대로 된 선순환 효과라고 생각을 하고요.”
이에 대해 홍종학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으로 서민경제가 활성화되면 누구보다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볼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3조 원 규모의 '일자리 안정자금'과 1조 원 규모의 소상공인 지원자금을 소개하면서 4조 원 넘는 재정을 서민경제에 직접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고, 그 효과도 클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홍 장관은 임대료와 카드 수수료 문제 등도 해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녹취> 홍종학 /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카드수수료를 작년에 낮췄고요. 저는 지금 제가 중소벤처기업부에 취임하자마자 카드 수수료를 그 정도가 아니라 대폭 낮춰야 되는 새로운 카드를 만들어내자고 지금 고안 중에 있습니다.”
홍종학 장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향후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