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30인 미만 고용 사업주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하세요"

등록일 : 2018.01.15

정부가 크게 오른 최저임금으로 인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일자리 안정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소상공인들을 만나 지원 제도 홍보에 나섰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직원 7명을 둔 미용실 대표 주용연 씨.
올해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 부담이 20% 가까이 늘었습니다.
현장을 찾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일자리 안정자금 신청을 안내합니다.
직원 한 명당 월 13만 원을 지원한다는 말에 대표 주 씨가 곧장 신청하겠다며 화답했습니다.
녹취> 박능후 / 보건복지부 장관
“(일자리 안정자금) 시행을 해보고 국민의 호응도나 우리 경제에서 어느정도 영향을 미치는지좋은 효과가 있다면 연장될 수 있고요. 그렇게 됐으면 좋겠습니다.”
박 장관은 또 10인 미만 소규모사업장, 월소득 190만 원 미만 근로자에게 사회보험료를 90%까지 감면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사업주 부담은 1만 7천 원 수준으로 크게 줄어듭니다.
박 장관은 이어 국민연금공단 내 일자리 안정자금 접수처를 찾았습니다.
현재 전국 영세, 중소기업 1,175곳만 신청해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녹취> 강신복 / 국민연금공단 경인지역본부 가입지원실장
“총 사업장 수로 1,175개소, 근로자 2,433명이 신청했고 이중에 국민연금공단에서 접수한 것은 총 현재 접수 건은 302건입니다.”
정부는 다음 달까지 영세 사업장 169만 곳에 신청 안내문을 보내고 사회보험 가입 자진신고를 안내합니다.
또 전담인력 교육을 늘리고 현장 점검반을 운영하는 등 일자리안정자금 정착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