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정과제 보고대회…"정의로운 나라 만들겠다"

국민소통 1번가

국정과제 보고대회…"정의로운 나라 만들겠다"

등록일 : 2017.07.24

문재인정부의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이 지난 19일 발표됐습니다.
행사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촛불혁명을 통해 국민들이 염원했던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국정과제 보고대회에 참석한 문재인 대통령은 먼저 새 정부가 인수위 없이 출발했지만 이제 나라다운 나라의 기틀이 잡혀가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이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향하는 설계도와 나침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광화문 1번가에 접수된 의견은 16만 건이 넘었고, 홈페이지 방문자수도 79만 명을 넘었다는 점을 언급하면서, 국정 운영 계획이 국민의 참여 속에서 만들어졌다는 점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국정과제 보고대회, 지난 19일)
"정부가 주도하던 과거의 관행에서 탈피해 최초로 국민참여형으로 이뤄졌습니다.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문 대통령은 또 해마다 연말에 대통령이 주재하는 국정과제 보고대회를 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국정 운영계획이 이행되는 과정도 국민에게 모두 공개하겠다는 겁니다.
그러면서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국정과제 보고대회, 지난 19일)
"촛불혁명을 통해 국민이 염원했던 공정하고 정의로운 나라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아울러 국정운영계획을 뒷받침할 새 정부 5년의 국가재정전략을 세우고, 이를 속도감 있게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각 분과별 보고는 분과위원장들의 프레젠테이션으로 진행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