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김정은, 트럼프 친서 받아···靑 "긍정적 평가"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김정은, 트럼프 친서 받아···靑 "긍정적 평가"

등록일 : 2019.06.23

김유영 앵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친서를 받은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흥미로운 내용을 깊이 생각해보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는데요.
청와대도 긍정적인 평가를 내놨습니다.
채효진 기자입니다.

채효진 기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게 친서를 보냈다고 북한 매체들이 오늘(23일) 보도했습니다.
친서를 읽은 김 위원장은 훌륭한 내용이 담겨있다면서 만족을 표시했다고 전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남다른 용기에 사의를 표한다며 흥미로운 내용을 깊이 생각해볼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북한 조선중앙TV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적 판단 능력과 남다른 용기에 사의를 표한다고 하시면서 흥미로운 내용을 심중히 생각해볼 것...."

앞서 김 위원장이 보낸 친서의 답신으로 보이는데 전달 시점과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았습니다.
김 위원장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례적으로 공개한 만큼 미국이 일부 입장을 변화한 게 아니냐는 분석도 나옵니다.
청와대는 북미 대화의 모멘텀을 이어간다는 점에서 정상 간 친서 교환을 긍정적으로 평가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우리 정부는 한미 간 소통을 통해 사실을 인지하고 있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무엇보다 교착 상태인 북미 협상을 재개하는 계기가 될지 관심입니다.
북중정상회담에 이어 이번 주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 중, 미 정상이 각각 만나는 만큼 한반도 정세의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