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고위급회담 명단 확정···'판문점 선언' 후속 논의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고위급회담 명단 확정···'판문점 선언' 후속 논의

등록일 : 2018.05.29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수석대표로 하는 남북 고위급회담의 대표단 명단이 확정돼 오늘 북측에 전달됐습니다.
남북 정상이 발표한 판문점 선언의 이행 방안에 양측 대표단이 머리를 맞댈 예정입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다음달 1일 열릴 남북고위급회담에 참석할 우리측 대표단 명단이 오늘 북측에 전달됐습니다.
우리측 대표단은 조명균 통일부 장관을 수석대표로 모두 5명이 확정됐습니다.

녹취> 백태현 / 통일부 대변인
"조명균 통일부장관을 수석대표로 하여, 노태강 문체부2차관 김정렬 국토교통부 2차관, 김남중 통일부 통일정책실장, 안문현 국무조정실 심의관이 대표로 참여(합니다.)"

지난 16일로 예정됐다가 북측의 취소 통보로 무산됐던 고위급 회담에 참석 예정이었던 류광수 산림청 차장 대신 이번 회담에는 안문현 국무총리실 심의관이 포함됐습니다.
정부는 이번 회담에서 산림과 관련한 논의가 이뤄지면 류 차장을 참석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회담에서는 남북 정상이 발표한 판문점 선언의 이행방안이 논의될 예정입니다.
우선 8·15 이산가족 상봉을 위한 적십자회담 일정과 장성급 군사 회담 일정 등이 의제가 될 전망입니다.
또 김정렬 국토부 2차관과 노태강 문체부 2차관 등은 남북 철도 연결과 8월 아시안 게임의 남북 공동 진출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측은 아직 대표단 명단을 최종 확정하지 않았지만 조만간 우리측에 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부는 이번 회담을 통해 판문점 선언을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이행해 나가기 위한 방안들을 북측과 협의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