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교육당국, 사립유치원 반발에 '실시간 점검' 대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교육당국, 사립유치원 반발에 '실시간 점검' 대응

등록일 : 2018.10.26

김용민 앵커>
사립유치원 비리 파문이 일파만파 커지는 가운데, 정부가 어제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을 내놨죠.
일부 사립유치원이 폐원이나 원아모집 중단으로 반발하자, 교육당국이 실시간 점검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당정 협의를 거쳐 발표된 유치원 공공성 강화방안.
정부는 이를 통해 사립유치원이 아이들을 볼모로 폐원이나 원아모집 중지를 강행하면 법에 따라 엄정히 조치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유은혜 / 사회부총리
"개별 유치원의 모집 중지 등에 대해서도 행정처분을 포함해 엄정 대응하겠습니다. 사립유치원 단체가 개별 유치원에 집단 휴원, 모집 정지 등을 강제할 경우에는 공정거래법 제26조에 의해 공정위 조사와 엄중한 제재를 받게 됩니다."

정부가 사립유치원 관리·감시를 강화하는 대책을 내놓자, 일부 사립유치원은 폐원이나 원아모집 중단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실제 경기도 광주와 부천 소재 사립유치원 7곳은 내년에 만 3세 원아를 받지 않겠다는 내용의 가정통신문을 발송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런 사립유치원의 행태에 정부는 실시간 점검 강화로 대응합니다.
또, 경기도교육청은 문제의 7개 유치원이 실제 폐원이나 원아모집 중단을 강행하면, 공립병설유치원의 학급과 정원을 늘려 아이들을 전원 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사립유치원 폐원 상황을 지속 모니터링하고 현장실사와 유아학급 증설로 대처할 계획입니다.
한편, 교육부는 유치원 온라인입학관리시스템 '처음학교로' 참여 의사를 표한 사립유치원이 지난해 5배를 넘어섰다고 밝혔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유치원 비리사태로 악화된 여론을 의식한 개별 유치원이 참여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