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아직은 잠정적 평화···내년 항구적 평화 정착해야"

KTV 뉴스중심

"아직은 잠정적 평화···내년 항구적 평화 정착해야"

등록일 : 2018.12.20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국방부, 여성가족부로부터 업무보고를 받는데요.
문 대통령은 국방부에 국민이 충분히 납득할 수 있는 군 개혁을 당부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서울 국방부 청사에서 열린 내년도 업무보고에서 올해 남북이 함께 이룬 성과를 언급했습니다.
1년 만에 남과 북이 한반도전쟁 종식을 선언하고 대화를 통한 평화의 시대를 열었다며, 올 한해 한반도 평화의 역사는 우리 군의 강력한 국방력이 뒷받침됐기에 가능했다고 평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그러나 아직은 마음을 놓아선 안된다며, 내년에는 흔들리지 않는 평화를 정착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평화는 우리 군이 튼튼할 때 지속됩니다. 2019년 한반도 평화시대로 나아가는데 우리 군이 강력한 안보태세로 뒷받침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문 대통령은 현재 한반도를 둘러싼 안보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군이 신속한 국방개혁을 통해 강한 군으로 거듭나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특히 국방 개혁의 주체는 군이지만 개혁을 평가하는 것은 국민이라며, 국민이 군을 신뢰할 때만 최강 군대로 거듭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해 달라고 말했습니다.
다변화된 안보환경 속 군의 과학화·첨단화와 함께 한미동맹을 튼튼히 하려는 노력도 계속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정부가 혁신적 포용국가로 나아가는 데 있어 군의 역할이 매우 크다며, 든든한 국방력이 뒷받침돼야 다함께 잘사는 포용국가도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혁신적 포용국가의 출발은 사람에 대한 투자입니다. 우리 청년들에게 군 복무가 사회로부터 단절이 아닌 새로운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될수있도록 해주기 바랍니다."

그러면서 영창제도 폐지 등 군 인권 개선을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은 업무보고 후 북한정책과를 찾아 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