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설 연휴 앞두고 경제행보 박차

KTV 뉴스중심

문 대통령, 설 연휴 앞두고 경제행보 박차

등록일 : 2019.01.28

임소형 앵커>
새해 국정목표로 경제활성화를 강조한 문재인 대통령이 설을 앞두고 경제 행보를 이어갈 방침입니다.
이런 가운데 청와대는 오늘 민주노총의 경제사회노동위원회 참여 여부 결정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새해 경제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문재인 대통령.
중소·벤처기업인과 대기업·중견기업 회장단 등 기업들을 차례로 만난 문 대통령은 일자리 창출의 중요성과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신기술 투자를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지난 15일, 기업인과의 대화)
"20조 원이 넘는 올해 연구개발예산을 통해 기술 개발, 인력 양성, 첨단 기술의 사업화를 적극 돕겠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지난 주 양대 노총 위원장과도 만나 민주노총에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사노위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습니다.
이제 남은 건 민주노총의 결정 뿐.
민주노총은 오늘(28일) 대의원대회를 열고 사회적 대화기구 참여 여부를 결정한다는 방침입니다.
민주노총의 경사노위 참여로 사회적 대화의 틀이 갖춰진다면 설 민심에 긍정적 요인으로 작용할 것이란 분석이 나옵니다.
설 연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청와대는 이번 주 경제와 민생 분야 행보를 가속화할 것으로 보입니다.
노동계와 소상공인 등과의 소통 행보도 설 연휴 전후로 진행될 것으로 관측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설 연휴 이후 개각 가능성도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지난 주 비서관 4명에 대한 수평이동 인사를 단행하고 UAE와 이라크, 경제과학 등의 특보를 위촉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아람)
여기에 일부 부처 장관들의 교체 가능성이 거론되는 만큼, 문 대통령의 개각 구상에도 관심이 모아집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