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당정청 "일자리사업 조기 시행···성수품 공급 확대"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당정청 "일자리사업 조기 시행···성수품 공급 확대"

등록일 : 2020.01.06

임보라 앵커>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오늘(6일) 새해 첫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고, 설 민생안정대책 등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청은 취약계층을 위한 직접 일자리사업을 조기에 시행하고, 16개 핵심 성수품 공급을 확대해 서민들의 설 차례상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정부와 여당, 청와대가 새해 첫 고위 당정협의회를 열고, 설 민생안정대책을 논의했습니다.
당정청은 먼저, 취약계층을 위해 직접 일자리사업을 최대한 빨리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올해는 약 94만 5천 명에게 일자리를 지원합니다.
또, 16개 핵심 성수품 공급을 평소보다 최대 4배 늘리고, 직거래장터 등을 통해 할인 판매해 설 차례상 부담을 완화하기로 했습니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설 자금 지원도 확대합니다.
신규 자금과 만기 연장 등 설 관련 자금을 지난해 설보다 7조 원 확대해 90조 원을 지원합니다.
아울러, 1천200억 원 규모의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을 설 전에 지급하는 등 서민·취약계층 지원도 강화합니다.
논의된 설 민생안정대책은 내일(7일) 국무회의에서 확정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녹취> 이낙연 국무총리
"설에 필요한 농수산물 공급을 늘려 차례상 부담을 덜어드리겠습니다.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사업을 연초부터 실행하고 근로장려금과 생계급여 같은 지원도 설 이전에 집행하겠습니다."

당정청은 이와 함께 올해 재정집행계획도 논의했습니다.
경기반등을 위해 재정 조기집행이 필요하다는 데 인식을 같이하고, 상반기 62% 집행을 위해 긴밀히 협의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1월부터 바로 집행을 시작하기 위한 조기집행 추진방안도 점검했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당정청은 수요일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재정 조기집행을 위한 세부 추진계획을 발표할 방침입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