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 이끌어 국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소상공인·전통시장 성장 이끌어 국민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

등록일 : 2019.06.13

임보라 앵커>
정부가 600만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성장에 기여하고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 자세한 내용, 스튜디오에 나와 계신 조봉환 소상공인시장 진흥공단 이사장과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임보라 앵커>
먼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임보라 앵커>
지난 2015년 신설된 2조원의 소상공인시장진흥기금이 올해는 3조원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올해 이 기금은 어떻게 운용될 예정인가요?

임보라 앵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상공인 육성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대표적인 지원 사업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먼저 전통시장 지원 사업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임보라 앵커>
공단 발족 이전부터 전통시장에 대한 정책지원은 계속 있어왔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지원에도 불구하고 전통시장이 매출부진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전통시장이 어떤 모습으로 변화해 갈 것이라고 예상하시나요?

임보라 앵커>
그럼 이제 소상공인 지원 사업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시죠. 소상공인 육성을 위한 지원은 어떤 형태로 운영되고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그렇다면 우리나라 소상공인의 창업 현황은 어떻게 되나요?

임보라 앵커>
준비된 창업의 중요성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는데요. 준비된 창업을 위해 공단에서는 예비창업자 발굴과 교육, 점포 체험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고요.(학교 소개·지원 프로그램·지원금 등 구체적으로 답변)

임보라 앵커>
한편, 창업 성공사례도 있는 반면에 폐업과 폐업 예정 소상공인들도 있을 텐데요. 이러한 경우 지원하는 프로그램이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지난해 12월, 정부에서 자영업 성장·혁신 종합대책을 발표했었죠. 8대 핵심정책 과제 중 하나로 1인 자영업자 사회보험에 대해 획기적으로 개선하겠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공단에서도 1인 자영업자 고용보험의 가입지원을 지원하고 있다고요. 주요 내용과 이전에 비해 달라는 점에 대해서도 소개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최근 대대적인 조직개편이 있었다고 들었습니다. 새롭게 두 개 본부가 신설되었다고요. 기관 운영에 대한 새로운 의지를 담은 것 같은데요.

임보라 앵커>
마지막으로,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위한 사업 추진의 향후 계획에 대해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