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 "직업훈련 지원 노력···미세먼지 추경 검토"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홍남기 "직업훈련 지원 노력···미세먼지 추경 검토"

등록일 : 2019.03.25

유용화 앵커>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열세 번째 현장 방문으로 직업훈련학교를 찾았습니다.
홍 부총리는 직업 훈련을 통한 취업 기회 확대를 강조했습니다.
홍진우 기자입니다.

홍진우 기자>
경제부총리 현장방문·소통라운드 테이블
(장소: 부천 직업전문학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부천의 직업훈련학교를 찾았습니다.
자동차정비 직업훈련장을 둘러보고, 취업 또는 재취업을 위해 노력 중인 30~40대 교육생들에게 정책 지원 확대를 약속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2월 취업자 수 증가 폭이 1년여 만에 최대를 기록했지만 경제의 중추인 30∼40대 고용문제가 어려운 것으로 나타났다며, 직업훈련과 평생교육 기회를 늘리는 게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해당 직종에 맞는 기술이나 기능을 잘 습득해서 맞는 일자리를 찾는 것이 중요하지 않을까 싶고요. 정부로서는 개인의 직업 역량을 제고시키고 직업 훈련을 통해서 역량을 제고시키는 문제에 대해서 큰 관심을 갖고..."

홍 부총리는 이와 함께 정부가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추가경정예산 편성도 생각 중이라고 언급했습니다.
다만 추경 규모에 대해선 협의가 진행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경제부총리
"미세먼지와 관련돼 재원 측면에서, 추경이 필요할 것 같다는 측면에서 검토가 이뤄지고 있고요. 그 이외에 추경 범위에 대해서는 경기 상황에 대한 판단이 있어야 되기 때문에 그와 관련돼서 검토를 진행하려 하는 것이고요."

또 현재 경기 상황을 두고, 긍정적인 지표와 어려운 지표가 혼재돼 있다면서 앞으로 경기 상황 전반을 짚어보는 절차가 진행될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양세형)
특히 투자나 수출, 고용 등 어려움이 나타나는 지표에 대해서는 엄중하게 생각하고, 대처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