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가재난사태 선포···"인명피해 최소화 총력"

KTV 뉴스중심

국가재난사태 선포···"인명피해 최소화 총력"

등록일 : 2019.04.05

임소형 앵커>
정부가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가 강원도 산불 관계장관회의를 주재하고 인명피해를 최소화 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김유영 기자>
정부는 오전 9시, 국가재난사태를 선포했습니다.
국가재난사태가 선포되면 재난 경보를 발령할 수 있고, 물자나 인력을 동원하는 행정권한이 확대됩니다.
또 공무원을 비상소집하거나 학교 휴교 등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정부는 강원지역 산불의 피해 정도에 따라 특별재난지역 선포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강원도 산불 관계장관회의
(장소: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상황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 오전 강원도 산불 관계장관회의를 열고 산불 발생현황을 점검했습니다.
이 총리는 이번 화재가 지난 2005년 양양.고성 화재 이후 가장 크게 발생했다며, 날이 밝자마자 헬기가 총동원됐고 가용한 인원을 동원해 현장에 투입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인명 피해를 최소화하고, 민가와 생업시설 피해예방도 우선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주민들을 위한 대피 안내를 정확하고 체계있게 해줄 것과 사상자에 대한 대응은 부처별로 잘 대처해달라고도 언급했습니다.
재난대응을 위해 현장에서도 의례적인 보고는 자제하고, 각자 현재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회의 후 이 총리는 상황실이 차려져 있는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사무소로 이동해 현장 상황을 직접 챙길 예정입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