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가용 자원 모두 동원해 총력 대응"

KTV 뉴스중심

문 대통령 "가용 자원 모두 동원해 총력 대응"

등록일 : 2019.04.05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청와대 위기관리센터에서 긴급 회의를 주재하고 산불 화재에 총력 대응할 것을 강조했습니다.
안전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이재민에 대한 긴급생활안정 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고성 산불 화재 발생 이틀 째.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예정됐던 외부 일정을 비우고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 현안점검회의와 더불어 위기관리센터를 재방문해 김부겸 장관으로부터 현장 상황을 보고 받았습니다.
문 대통령은 앞서 밤 0시 20분 청와대 국가위기관리센터를 찾아 긴급 회의를 주재했습니다.
재난안전관리본부와 산림청, 소방청 등의 보고를 받고 가용 자원을 다 동원해 총력 대응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산불 진압이 어렵다면 확산 방지에 주력하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각 지자체가 중심이 되어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산불이 번질 지역은 주민 대피 등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산불 진화 과정에서 소방관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고 이재민에 대한 긴급생활안정 대책을 마련할 것도 지시했습니다.
특히 산골짜기에 거주하는 주민들을 일일이 확인해 대피할 수 있도록 하고, 날이 밝는 대로 헬기를 동원해 산불 진화에 총력을 기울일 것도 주문했습니다.
또 인근 항구에 정박 중인 선박도 대피할 수 있도록 하라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인근 항구에 정박중인 선박도, 유사시에는 대피할 수 있도록 해주시고 피해 지역 학교 휴교령 등 아이들의 보호 방안까지 함께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어젯밤 범정부 차원의 총력 대응도 긴급 지시했습니다.
이낙연 총리에게 후속 대응 상황을 면밀히 챙기고 필요할 경우 관계기관회의를 여는 등 상황점검과 지원 등의 조치를 취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채영민 김태우 / 영상편집: 최아람)
문 대통령은 오늘 하루종일 실시간으로 산불 상황에 대해 보고받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주말 사이 문 대통령의 산불 피해현장 방문이 이뤄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