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홍남기 "민생 어려움 가중···추경 5월 국회 통과해야"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홍남기 "민생 어려움 가중···추경 5월 국회 통과해야"

등록일 : 2019.05.08

신경은 앵커>
국무회의를 주재한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미세먼지, 민생 추경안의 신속한 처리를 촉구했습니다.
또 미·중 무역 협상 상황을 예의주시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지난달 25일 국회에 제출한 미세먼지, 민생 추가경정예산안의 5월 국회 통과가 절실한 상황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추경 처리가 늦어지면 민생 경제의 어려움이 커질 수 있는데, 아직 까지 관련 심의 일정이 확정되지 않았다면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추경 처리가 지연될수록 지진, 산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포항, 강원 지역과 고용, 산업 위기 지역에 신속한 생계 안정과 지역 경기 회복에도 차질을 빚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홍 부총리는 또 오는 10일이면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이라면서, 정부 스스로 부족했던 점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로 삼아야 할 거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각 부처 장관들에게 새로운 과제를 발굴하는 데에도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홍남기 / 경제부총리
"향후 3년간 국정 운영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각 부처 장관님들께서는 소관 국정 과제 상황을 다시 한 번 점검해 주시고 실행의 가속화와 함께 새로운 과제 발굴에도 적극 노력해주시길 요청 드립니다."

미·중 무역 협상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홍 부총리는 북한의 단거리 발사체 발사는 금융시장에 영향이 제한적이라는 평가가 일반적인데, 미중 무역협상은 상황 전개에 따라 국제 금융시장 변동성 요인 등으로 작용할 수 있어 예의주시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최근 주요국의 증시 변동성이 확대되는 등 글로벌 금융시장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면서 향후 면밀한 모니터링을 지시했습니다.
한편 국무회의에서는 현행 민법을 한글화하고 어려운 한자어를 쉬운 용어로 변경하는 민법 일부 개정안이 통과되는 등 법률안 2건, 대통령령안 13건, 일반안건 1건 등이 심의, 의결됐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21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