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연말정산 미리보기' 시작···"맞춤형 절세 계획 수립"

KTV 뉴스중심

'연말정산 미리보기' 시작···"맞춤형 절세 계획 수립"

등록일 : 2019.10.30

김유영 앵커>
오늘부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가 시작됩니다.
예상 소득 공제액과 예상 세액을 알 수 있고, 이에 따른 맞춤형 절세 계획도 세울 수 있는데요.
임하경 기자입니다.

임하경 기자>
국세청이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시작해, 근로자의 절세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
홈택스(www.hometax.go.kr)서 공인인증서 접속 후 이용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는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크게 3가지로, 10월 이후 지출내역에 따라 달라지는 신용카드 소득공제액을 알 수 있고,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계산해, 맞춤형 절세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우선 1~9월까지 신용카드의 결제금액을 사용처별로 확인하고 10~12월까지의 사용 예정액을 입력하면, 소득공제액이 자동 계산됩니다.
신용카드는 15%, 직불카드나 현금, 도서·공연 등은 30%, 대중교통은 40%의 소득공제율이 적용됩니다.
이어 올해 부양가족 수나 각종 공제금액을 수정하면 예상세액이 계산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근로자는 본인에게 맞는 절세 도움말을 알 수 있고, 3년간 세액 증감 추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로도 연말정산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관계가 전산으로 확인되면, 별도의 서류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제공동의 신청 후 본인 인증을 거쳐 신청 사항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부양가족 자료제공동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도서·공연뿐만 아니라 박물관과 미술관 입장료도 신용카드 소득공제가 가능하고, 산후조리원 비용도 출산 1회당 200만 원까지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자세한 사항은 국번 없이 126번에 전화하면 연말정산 세법 상담 등을 받을 수 있습니다.

KTV 임하경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