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재차관 "연초부터 예산 차질없이 집행해야"

KTV 뉴스중심

기재차관 "연초부터 예산 차질없이 집행해야"

등록일 : 2020.01.03

이혜은 앵커>
정부가 2020년 경제정책방향 후속조치들을 점검했습니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연초부터 예산을 차질없이 집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정부가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올 해 첫 혁신성장 전략점검회의와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었습니다.
김용범 1차관은 차질없는 예산 집행을 강조했습니다.
연초부터 예산을 차질없이 집행해 지난해 우리 경제 부담이 됐던 1분기 재정집행 부진의 모습을 더 이상 반복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김 차관은 지난해 발표한 2020년 경제정책방향을 모든 경제팀이 한마음 한뜻으로 구체화하고 실천해 나가야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각 부처가 업무계획에 경기반등과 성장잠재력 제고를 위해 더 세부적이고 구체적인 내용들을 담아달라면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회의에서는 설 민생 안정대책이 논의됐습니다.
김 차관은 설 물가 안정과 함께 설계기 지역경제의 온기가 확산될 수 있도록 국내소비 촉진, 관광활성화 방안도 강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영상편집: 이승준)
회의 안건 중 하나인 2020년 해외 인프라시장 진출 지원과 관련해 김 차관은 전방위적인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사업 결정 이전의 사전타당성조사 강화, 해외수주 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등 수주 단계별 지원체계를 새롭게 정비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