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구미산단 방문···"연대·협력으로 코로나19 극복"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구미산단 방문···"연대·협력으로 코로나19 극복"

등록일 : 2020.04.01

김용민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대구경북 지역의 대표 국가 산업단지인 구미산단을 방문했습니다.
코로나19를 극복해 가고 있는 우리 기업을 격려하고 현장을 점검했는데요,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소부장 특별법이 시행되는 첫 날, 문재인 대통령이 대구·경북 지역의 대표 국가산단인 구미산업단지를 찾았습니다.
'소재·부품·장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별조치법', 이른바 소부장 특별법은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를 계기로 개정된 법으로,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모든 주기를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문 대통령은 구미산단에 입주한 한 기업을 방문해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구미산단 기업 대표들과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최근 다수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지만 신속한 방역조치로 생산차질을 최소화하고 지난해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 강행 전부터 선제적인 노력을 한 점 등을 들며 구미산단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구미산단이 보여준 연대와 협력의 힘은 코로나19 극복의 뛰어난 모범사례가 아닐수 없습니다. 전국 곳곳으로 확산되어 많은 기업들과 국민들께 힘이 되어주길 기대합니다."

문 대통령은 세계가 어두운 터널 속에 들어섰지만 우리는 불을 밝히고 터널을 지나야 한다면서 소상공인과 기업, 국민과 가계를 위해 총력 지원을 펴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
"정부도 국민과 기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연대와 협력으로 서로의 길을 비추며 어두운 터널을 함께 지나갑시다."

구체적으로 소상공인 자영업자부터 중소중견기업까지 긴급자금을 충분히 지원하고, 특히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한 대구의 생활안정지원을 위해서도 지자체와 힘을 모으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박민호)
한편 참석기업들은 노사화합 등의 기업 노력을 소개하면서 정부의 중소·중견 금융지원 강화, 소재부품장비 기업에 대한 지원 확대 등 위기 극복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청와대는 문 대통령의 이번 일정이 대구·경북 지역이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끝까지 챙겨주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