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화보험, 환차익으로 수익 내는 재테크 상품···금융당국, 소비자 주의 경보!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외화보험, 환차익으로 수익 내는 재테크 상품···금융당국, 소비자 주의 경보!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0.10.27

최대환 앵커>
계속해서 또 다른 주제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전 세계적으로 경제에 타격이 매우 큽니다.
서민 경제는 더욱 어려운 실정인데요.
저금리가 장기화 되면서 일부 재테크 수단으로 서민들을 위한 상품들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외화보험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외화보험 가입 시 각별히 유념해서 살펴봐야 할 부분들이 있다고요.
금융감독원 생명보험검사국 박상민 선임과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박상민 / 금융감독원 생명보험검사국 선임)

최대환 앵커>
앞서 말씀드린 외화보험, 우선, '외화보험' 이라는 것이 어떤 건지 궁금하고요.
최근 시장 상황은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그런데, 금융 당국에서는 이러한 외화보험 상품에 대해 선제적으로 '소비자 주의 경보'를 발령했는데, 그만한 이유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러한 외화보험이 환차익을 통한 재테크 수단으로 인식하고 있는데 실제는 그렇지 않다고요?

최대환 앵커>
모든 납입 보험료, 만기 보험금등 외화에 기준을 두고 있기 때문에 환율 변동 시 피해가 발생 할 수 있다는 점을 유념해야 하는군요.
또, 유의사항을 보니, 해외 금리수준에 따라 만기 보험금이 생각했던 것보다 감소할 수 있는 경우도 있다고요?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금융감독원 생명보험검사국 박상민 선임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