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수능 끝…어른 될 준비할게요" [국민리포트]

KTV 7 (2014년~2015년 제작)

"수능 끝…어른 될 준비할게요" [국민리포트]

등록일 : 2014.12.03

수능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을 격려하고 사회진출을 응원하는 행사가 요즘 전국 곳곳에서 열리고 있는데요.

서울 광진구청이 관내 여고생 120 명을 대상으로 마련한 격려행사를 안태우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이른 아침시각 서울 광진구청 대강당입니다.

많은 여고생들로 북적입니다.

건대부고, 대원여고 등 광진구 내 4개 학교 고등학교 3학년 여학생 120여 명이 모인 겁니다.

이들은 광진구청에서 마련한 '빛나라 고3 굿바이 마이 스쿨 데이즈' 행사에 참가 중입니다.

롤모델 특강 등으로 짜여진 이번 행사는 수능 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새로운 출발을 축하해주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인터뷰> 구자호 / 서울 광진구청 교육지원과 과장 (우 자막노)

"우리 학생들이 20대를 생활하는데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과 관련된 의사소통 기술이라든지 뷰티 메이크업과 같은 특강이 준비돼 있습니다."

현장음> 이명길 / 연애코치

"제 와이프가 처음 저를 봤을 때 그랬다고 했습니다. 헉!! 에이~ 솔직히 와이프가 그랬어요"

강사의 재미있는 말솜씨에 학생들의 웃음과 호응이 이어집니다.

1부 롤모델 특강을 맡은 사람은 국내 연애코치 1호인 이명길 씨입니다.

강사가 전해주는 실감 나는 연애 이야기를 듣다 보니 학생들의 쌓였던 수능 스트레스가 어느새 사라집니다.

인터뷰> 이명길 / 연애코치

"20대에 제일 중요한 게 연애이잖아요. 그래서 학생들이 연애하는데 도움이 되는 연애 전략 그리고 이성의 심리 이런 것들을 배워갔으면 좋겠습니다."

현장음> 이명길 / 연애코치

"상대의 장점을 보는 것도 중요한 능력이구요. 그리고 그 장점을 입으로 표현하는 건 대단한 능력이에요 연습이 필요합니다."

특강 내용 중에는 소개팅에서의 성공 전략, 남자와 여자의 연애 시기별 차이 등 연애 이야기 외에도 자기확신의 가치와 대인관계에서의 칭찬의 기술 등도 포함돼 사회생활을 앞둔 고3 학생들에게 큰 도움을 줬습니다.

인터뷰> 채서현 / 서울 건대부고 3학년

"연애뿐만이 아니라 사회생활에도 도움이 될만한 강의를 들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자기확신을 가져야 된다는 말에 공감이 됐고, 앞으로 살아가면서 도움이 될 것 같은 강의였습니다."

네이버 파워 블로그이자 뷰티 컨설턴트인 이다솜 강사의 메이크업 실습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기초 메이크업과 아이 메이크업을 전문가와 함께하는 일대일 실습 프로그램에 학생들의 호응도가 높습니다.

인터뷰> 이다경 / 서울 대원여고 3학년

"입시 준비를 하면서 멋을 내거나 화장할 기회가 없었는데 전문가 분들하고 일대일 방식으로 본인에 맞는 화장법을 배워 즐거웠고, 앞으로 유용할 것 같아요."

이번 행사는 수능시험을 끝낸 학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새 출발을 응원하는 좋은 감성충전의 시간이 됐습니다

국민리포트 안태우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