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5월 문화가 있는 날…"삶의 현장서 만나요"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5월 문화가 있는 날…"삶의 현장서 만나요"

등록일 : 2017.05.29

모레, 수요일은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삶의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전국 곳곳에 마련되는데요.
이혜진 기자가 소개합니다.

일상에서 문화생활을 쉽게 즐길 수 있도록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지정한 날입니다.
오는 31일 이달 문화가 있는 날에는 전국 방방곡곡에서 2천 377개의 문화행사가 펼쳐집니다.
서울 성수동 수제화거리에선 지역 내 구두업체들이 참여하는 '매마수 풋풋한 성동'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젊은 예술가에게 공연 기회를 주는 '청춘마이크'는 충남 아산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광주에서 '신나는 알프스 음악여행'을 즐기고 나면, 제주에서 진행되는 어린이 미술전 '미술관 안 동물원'이 관람객을 기다립니다.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첫선을 보이는 '직장인 밀집지역 특화프로그램'은 출퇴근 시간과 점심시간 중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비보이, 국악, 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가 일상에 지친 직장인들을 찾아갑니다.
전화인터뷰> 신용선 /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장
"삶의 현장에서 오는 생생한 에너지가 문화와 만나 더욱 풍성한 시너지를 일으키고, 나아가 해당 공간의 거주민이나 직장인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방문하고 싶은 문화거점으로 발전하는 것이 저희가 바라는 기대효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엔 오후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모든 영화를 5천 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날 배우 이정재, 여진구 주연의 사극영화 '대립군'이 개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 에서 확인하면 됩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