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치의 오차도 없어야"…정부 선거관리 만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치의 오차도 없어야"…정부 선거관리 만전

등록일 : 2017.05.10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투개표 지원상황실을 방문해 투표와 개표에 한 치의 오차도 있어서는 안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공정한 선거가 이뤄지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정부서울청사에 마련된 투개표지원상황실을 방문해 선거 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행정자치부 등 관계기관이 안정적이고 정확하게 투·개표 관리를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투·개표는 반드시 정해진 절차와 규정에 따라서 공정하고 엄정하게 관리되어야 하고 한치의 오차도 있어서는 안됩니다.”
또 투표 당일인 오늘도 선거범죄가 발생할 수 있다며 철저한 단속과 엄정한 조치를 주문했습니다.
경찰은 투표가 시작된 오전 6시부터 '갑호비상'을 발령했습니다.
전체 경찰력의 60%인 8만 4천여 명이 투·개표 현장에 투입돼 만일의 상황에 대비합니다.
각 투표소마다 매시간 특별 순찰을 실시하고 신속대응팀을 편성해 우발상황에 신속 대응할 계획입니다.
투표 종료 후 투표함을 개표소로 옮길 때는 각 노선 별로 무장경찰관을 배치하고, 개표소에도 경력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전국 시·도 소방본부도 14만 명의 소방인력과 8천여 대의 소방차를 동원해 화재 예방 활동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한편 황 권한대행은 오늘 오전 세종시 도담동에 마련된 투표소를 찾아 부인 최지영 여사와 함께 투표를 마쳤습니다.
주요 대선 후보들도 본인 주소지의 투표소를 찾아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