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주의 문화가 산책

등록일 : 2017.03.24

앵커>
한주간 문화계 소식 전해드리는 이주의 문화가 산책 시간입니다.
봄의 설렘을 느낄 수 있도록 여기저기서 개막작과 재공연작이 오른다는 반가운 소식이 있는데요.
봄맞이 제철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지역 축제부터 각종 공연 소식까지 봄바람 가득한 소식들을 천소담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하단> 제철맞은 영덕 대게 드시러 오이소~
영덕대게축제
기간: 3월 23일(목) ~ 3월 26일(일)
장소: 강구항 및 해파랑공원 중심
요금: 무료

올해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경북 동해안의 최고 먹거리 축제인 '2017 영덕대게축제'가 23일부터 26일까지 강구항 해파랑공원 일대에서 열립니다.
올해는 젊은층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포켓몬 Go'를 접목한 대게잡go, 대게낚go, 대게싣go 경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하니 놓칠 수 없겠죠?

하단> 낙동강변 매화꽃 만발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기간: ~ 3월 31일(금)
장소: 원동 함포, 내포, 영포 마을 일원

원동청정미나리 축제가 경남 양산에서 이달 31일까지 열립니다.
현장에서 미나리를 주문하면 불판과 쌈장이 제공돼 삼겹살도 구워 먹을 수 있는데요.
딸기, 매실 진액, 고로쇠 수액, 잎새버섯 등 원동 특산물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인근 낙동강변을 따라 매화꽃이 만발해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만끽할 수 있다고 하니 꽃도 보고 맛있는 식사도 할 수 있는 1석2조의 여행이 될 것 같네요.

하단> 바닷가 동백꽃도 보고 주꾸미도 먹고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기간: ~ 4월 2일(일)
장소: 충남 서천군 마량포구

충남 서천에선 '서천 동백꽃,주꾸미 축제'가 한창입니다.
특히 행사장 인근 동백나무숲에서는 천연기념물 제169호인 수령 500년의 동백나무 85주가 선홍빛 동백꽃을 피우고 있어 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만발한 동백꽃을 배경으로 서천 앞바다에서 갓 잡아올린 제철 맞은 주꾸미 요리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하단> 화개장터서 사물놀이 한판 얼쑤~
최참판댁·화개장터 주말 문화공연
기간: ~ 10월 말
장소: 하동군 최참판댁/화개장터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 최참판댁과 영·호남 화합의 상징 화개장터에서 '2017년 주말 문화공연'의 막이 올랐습니다.
10월 말까지 매주 토, 일요일 각각 1~2회씩 총 130차례의 공연을 펼치는데요.
아동·청소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모든 계층이 즐길 수 있는 사물놀이·판굿을 비롯해 마당극, 힐링콘서트,다례시연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마련된다고 하니 가족들과 함께 관람하기 좋을 듯 보입니다.

하단> 국립발레단 올해 첫 정기공연 ‘잠자는 숲속의 미녀’
잠자는 숲속의 미녀
기간: ~ 3월 26일(일)
장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잠자는 숲속의 미녀'가 국립발레단의 2017년 첫 정기공연으로 22일부터 26일까지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 오릅니다.
차이콥스키 3대 발레 중 가장 원작 동화에 충실한 작품으로 지난해 11월 초연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다시 무대에 오르게 되었다는데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수석무용수 이영철, 이재우와 솔리스트 김기완이 카라보스 역을 맡는다고 합니다.

하단> 국립국악원, 흥겨운 놀이판 ‘산대희’
산대희
기간: 3월 29일(수) ~ 3월 31일(금)
장소: 국립국악원 예악당

조선시대 광화문 앞에서 펼쳐졌던 대규모 잔치 '산대희'가 공연 작품으로 국립국악원 예악당 무대에 오릅니다.
특히 이번 공연에서는 전작과 달리 두 재담꾼인 '산받이'와 '박첨지'가 등장해 유쾌하고도 위트 넘치는 입담으로 공연에 재미를 더한다고 합니다.
공연 후에는 출연자와 관객이 함께 공연장 로비에서 한바탕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놀이판이 마련되어 있다고 하니 즐겁게 누려보시기 바랍니다.

<문화단신>
1. 마츠모토 레이지 ‘은하철도999展’
▶ ~ 5월 1일
▶ 한가람미술관

‘은하철도 999'가 탄생 40주년을 맞이해 ‘마츠모토 레이지 은하철도999’ 전시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5관과 6관에서 오는 5월 1일까지 열립니다.

2. 윤동주, 달을 쏘다
▶ ~ 4월 2일
▶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

윤동주 시인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서울예술단이 가무극 '윤동주, 달을쏘다'를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재공연합니다.

3. 국립국악관현악단
‘2017 리컴포즈’
▶ 3월 24일 ~ 25일
▶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국립국악관현악단 '2017리컴포즈'가 24, 25일 국립극장 달오름극장 무대에서 한국의 전통 노랫소리를 국악관현악 편성으로 선보입니다.

4. 루게릭 희망콘서트
‘아니벌써’
▶ 3월 25일
▶ 예스이십사라이브홀

3월 25일, 예스이십사라이브홀에서 '루게릭 희망콘서트 아니벌써' 10주년 콘서트가 열립니다.
수익금 전액은 루게릭요양병원 건립기금으로 기부됩니다.

5. 뮤지컬 바실라
▶ 3월 27일 ~ 12월 31일
▶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업그레이드된 '바실라'가 오는 27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 오릅니다.
지금까지 이주의 문화가 산책이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