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이미자 삶 다룬 영화 엘레지의 여왕 등 풍성한 설 특집!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721
등록일 : 2017.01.31 16:32
이미자 삶 다룬 영화 ‘엘레지의 여왕’ 등 KTV, 풍성한 설 특집 편성- 고전명화·국악콘서트·다큐멘터리 등 안방에 -

○…KTV, 설 연휴 맞아 다채로운 특집 프로그램들 안방에 ○…남정임 열연한 이미자 전기영화 ‘엘레지의 여왕’ 방송 ○…새해 여는 국악콘서트, 일자리·평창 다룬 특집 다큐도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이 민족의 명절 설을 맞아 고전명화와 국악콘서트,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28일 저녁 8시 설 특집 『KTV 시네마』에서는 영화 ‘엘레지의 여왕’(1967년, 한형모 감독)이 방송된다. 당대 최고의 여가수 이미자의 반생애를 그린 전기영화로, 여배우 남정임이 이미자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열 살에 시골의 작은 노래 콩쿠르에서 입상한 것을 계기로 작곡가에게 발탁돼 가수로 대성한 뒤 어린 시절에 헤어졌던 어머니를 만나는 이야기가 이미자의 주옥같은 히트곡들과 함께 펼쳐진다.

특히 이에 앞서 26일 아침 8시 20분 방송되는 『HD 특선, 다시 보는 문화영화』에서 1960년대 당시 활동했던 이미자의 흑백 영상을 볼 수 있어, 영화 속 배역과 실제 모습을 비교해볼 수 있다.

29일 아침 11시 『국악콘서트 울림』에서는 배우이자 국악인 양금석, 김덕수 사물놀이패, 태평소 연주자 김성민이 함께 펼치는 ‘2017 새해 음악회’가 전파를 탄다. 지난 17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공연 실황이다.

경기민요 이수자인 양금석이 청아하고 섬세한 민요 가락을 선보이고, 김덕수 사물놀이패가 농악과 무속장단이 어우러진 ‘신(神)모듬’을 들려준다. 김성민은 척 맨지오니의 영화음악 ‘산체스의 아이들’을 태평소 협연으로 연주한다.

27일 낮 4시에는 특집 다큐 『유로존, 일자리의 비밀』(연출 추동진)이 방송된다. 한때 ‘유럽의 병자’로 불리며 경기 침체에 허덕였던 독일과 스페인이 지난해 유로존에서 가장 많은 일자리를 창출한 고용대국이 된 비결을 현지 취재를 통해 분석한다.

30일 낮 2시 10분에는 특집 다큐 『빙판 위의 체스 컬링, 금빛 평창을 꿈꾸다』(기획 최원일, 연출 백수완)가 방송된다. 2014년 소치올림픽에 출전해 세계무대에 한국 컬링을 각인시켰던 경기도청 여자컬링팀의 평창올림픽 금메달을 향한 땀과 눈물을 전한다.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기획편성부 김승훈 팀장(☎044-204-8115)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