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정책을 안방까지 배송합니다, 정책홈쇼핑 첫방송!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519
등록일 : 2017.10.12 13:31

‘정책을 안방까지 배송합니다’ KTV 『정책홈쇼핑 K』 첫방송 - 16일부터 매주 월~금 오후 2시 방송 -

○…생방송 홈쇼핑 형식의 정책 정보 프로그램 첫 선

○…행시 출신 개그맨 노정렬, 쇼호스트로 정책 소개

○…정책 생산자·소비자 연결하는 ‘쌍방향 소통’ 구현


KTV 국민방송(원장 류현순)이 오는 16일부터 월~금요일 오후 2시 신개념 정책 정보 프로그램 『정책홈쇼핑 K』(진행 노정렬·한유진, 연출 백수완)를 새롭게 선보인다.


『정책홈쇼핑 K』는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정부 정책을 시청자들에게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생방송 홈쇼핑의 형식을 차용한 프로그램이다.


‘시사개그의 원조’로 통하는 방송인 노정렬과 미녀 리포터 한유진이 정책을 안방까지 배송하는 쇼호스트로 나섰다.


‘특히 서울대 졸업 후 제38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엘리트 공무원 출신 개그맨 노정렬은 그 동안 MBC 라디오 ‘황인용의 FM 모닝쇼 - 노정렬의 시사개그’, iTV ‘퀴즈쇼! 무한대결’, CBS 라디오 ‘뉴스야 놀자’ 등에서 갈고 닦은 시사 상식을 총동원한다는 야심찬 각오를 밝혔다.


『정책홈쇼핑 K』는 기존 홈쇼핑 방송의 형식을 차용하는 데서 한 발 더 나아가, ‘쌍방향 고객 만족’을 지향한다.


세종시의 KTV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서울 상암동 스튜디오와 전국의 민생 현장을 연결하는 ‘3원 생방송’을 통해, 정책 판매자가 생산자(정부 관계자)와 소비자(국민)를 이어주는 실시간 소통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생방송의 묘미를 십분 살려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퀴즈와 국민제안 이벤트도 펼쳐진다.


KTV 류현순 원장은 “생방송 홈쇼핑 형식은 정책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실수요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시도”라며 많은 시청을 당부했다. 끝.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방송제작부 백수완 PD(☎044-204-8204)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