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보도자료

공공누리 공공제작물 자유이용허락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1유형 [출처표시-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문재인 정부, 지나온 2년과 앞으로의 3년!

글자확대 글자축소
조회 : 581
등록일 : 2019.05.08 09:52
 '지나온 2년과 앞으로의 3'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 KTV 특집 편성

- 대통령 특집 대담2부작 특별생방송 등 -

KTV 국민방송(원장 성경환)이 문재인 정부 출범 2주년을 맞아 그간의 성과와 앞으로의 과제를 짚어보는 다양한 특집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9일 오후 8시 30분에는 문재인 대통령과의 80분간 대담을 생중계하는 특별생방송 ‘대통령에게 묻는다’가 전파를 탄다. 문 대통령이 현 정부의 국정 철학과 경제, 사회, 외교·안보, 국내 정치 등 주요 현안들에 대한 견해를 직접 밝힐 예정이다.  


문 대통령이 청와대 상춘재에서 송현정 KBS 정치 전문 기자와 단독으로 마주앉는 이번 대담은 기존의 단순한 질의응답 방식에서 벗어나 지난 2년간의 국정 운영에 대해 허심탄회한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10일에는 문재인 정부가 걸어온 지난 2년을 돌아보고 앞으로 나아갈 3년을 가늠해보는 2부작 특별생방송을 내보낸다.  

김만흠 한국정치아카데미 원장의 진행으로 오전 10시에 방송되는 1부에는 홍현익 세종연구소 외교전략연구실장 등 전문가들이 출연해 북핵과 남북 관계, 신북방·신남방정책, 한일 관계 등 한반도를 둘러싼 외교·안보 분야의 현안을 논한다. 

오전 11시 박연미 경제전문기자가 진행을 맡은 2부에선 최배근 건국대 경제학과 교수, 곽수종 한국조지메이슨대 경제학과 교수 등과 함께 지난 2년 경제 분야의 정책 성과와 과제를 분석하고 향후 바람직한 경제운용 방향을 모색한다.  

14일 오후 1시 ‘KTV 중계석’에선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와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공동으로 개최한 ‘문재인 정부 2주년 정책 콘퍼런스’ 실황을 녹화 중계한다. 

‘2년의 변화, 3년의 희망’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정부 정책과 관련한 국민의 목소리를 듣고, 국민주권과 국민성장, 지속가능, 분권발전 등 주요 국정 분야의 성과와 향후 과제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끝. 

붙임: [사진] 문재인 대통령 신년 기자회견(2019.1.10.) (원본)

이 자료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KTV 온라인컨텐츠부 김영재 팀장(☎044-204-8141)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