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일본 해상초계기 관련 국방부 입장 발표

KTV 뉴스중심

일본 해상초계기 관련 국방부 입장 발표

등록일 : 2019.01.04

일본 해상초계기 관련 국방부 입장 발표

최현수 / 국방부 대변인
(장소: 국방부 브리핑실)

오늘 오후 2시를 기해 ‘일본 해상초계기 저공 위협 비행과 허위 주장에 대한 대한민국 국방부입장’ 영상을 공개합니다.
이번 공개는 일본이 일방적으로 일어, 영어본 영상을 공개하여 왜곡된 사실이 전 세계 네티즌에게 전달됨에 따라 보다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리기 위한 목적입니다.
먼저, 국문본을 유튜브에 탑재하고 이후, 영문 등 각국의 언어로 번역하여 지속적으로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다시 한 번 밝히건데, 일본은 더 이상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인도적 구조활동 중이었던 우리 함정에 대해 위협적인 저공비행을 한 행위에 대해 사과해야할 것입니다.

보도자료 외에 정부차원에서 한 가지 공지 말씀 드리겠습니다.
잘 알고 계신바와 같이 국방부는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서 지난 12월 28일에 대체복무에 관한 법률안을 입법예고 했습니다.
향후 관계부처 협의와 법제처 심사 등을 거쳐서 정부안을 국회에 제출할 예정입니다.
특별히, 대체복무제 용어를 둘러싼 불필요한 논란을 최소화하고 국민적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앞으로 양심, 신념, 양심적 등과 같은 용어는 사용하지 않을 것임을 말씀드립니다.
이는 군에서 병역의무를 이행했거나 이행 중이거나 이행할 사람들이 비양심적, 또는 비신념적인 사람인 것처럼 오해될 수 있다는 국민적 우려를 고려한 것입니다.
향후 정부는 이를 대신해 종교적 신앙 등에 따른 병역거부자 대체복무로 용어를 통일하여 사용하고자 합니다.
보도하실 때 말씀드린 것과 같은 용어를 사용해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