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내일채움공제 [아시나요]
정부정책을 알기 쉽게 설명해드리는 시간,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청년 실업률이 여전히 높은 가운데, 문재인 정부도 청년일자리 창출 정책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하나가 청년내일채움공제입니다.
만 15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 근로자가 중소기업에서 정규직으로 2년 동안 근무하면서 300만 원을 납입하면, 여기에 정부가 600만 원, 기업이 300만 원을 적립해 총 1,200만 원을 마련해주는 제도인데요.
지난해에 도입된 이 제도가 이번에 일자리추경이 통과되면, 앞으로 더 확대될 예정입니다.
청년 근로자는 지금처럼 2년동안 300만원을 납입하고요.
정부가 900만원, 기업이 400만원으로 적립금을 높여 총 1,600만원의 목돈이 생기는 겁니다.
정부는 지원대상 인원을 5만 명에서 6만 명으로 늘리겠다고 밝혔는데요.
그럼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 (www.work.go.kr/youngtommorrow)에 들어가셔서 메뉴에서 '구인'탭을 클릭합니다.
다양한 기업의 채용공고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원하는 지역과 업종을 선택하고, 관심있는 기업이 있다면, 채용공고 등록기관 정보에 있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해봅니다.
운영기관의 알선을 통해 채용된 경우에 한해 청년내일채움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 정부에서 운영하는 청년취업인턴제나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해 정규직으로 전환된 경우에도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할 수 있는데요.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청년'을 클릭해 신청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청년취업인턴제나 일학습병행제, 취업성공패키지 등 자신의 해당 사항에 클릭하고, 자신의 정보를 입력한 뒤 연락을 기다리면 됩니다.
중소기업에 취업한 사회초년생이 300만원으로 목돈을 만들 수 있는 방법,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