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환불 절대불가' ···해외호텔 예약사이트 불공정약관 시정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환불 절대불가' ···해외호텔 예약사이트 불공정약관 시정 [e 브리핑]

등록일 : 2017.11.16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준비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숙박할 곳을 정하는 건데요.
요즘은 쉽고 편리한 해외호텔 예약사이트를 이용해 예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 유명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불공정 약관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피해가 상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가 유명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약관을 점검하고, 불공정약관들에 대한 시정명령에 나섰는데요.
보다 자세한 내용,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과 배현정 과장과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이번에 유명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약관을 점검하시게 된 계기부터 말씀해주시죠.

2.
이번에 점검을 실시한 4개 업체 모두, 예약취소시점을 불문하고 예약변경이나 환불이 일체 불가능했다고요?

3.
저렴한 가격을 보고 예약을 했는데 가격이 갑자기 바뀌거나, 최저가를 보장한다는 말에 청구했는데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소급 적용되는 경우도 있다면서요.
이런 가격관련 약관들은 어떻게 바뀌나요?

4.
이번에 시정된 불공정약관 조항들은 소비자들에게 언제부터 적용되는 겁니까?

5.
이번 유명 해외호텔 예약 사이트들의 불공정약관조항 시정을 통해 기대되는 효과와 앞으로의 계획이 있다면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네, 여행을 떠나기도 전에 불공정 약관으로 인해 부당한 피해를 본다면 그만큼 속상한 일이 또 있겠습니까?
이런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인 점검과 시정이 이뤄지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공정거래위원회 약관심사과 배현정 과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