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간섭·규제 않고 혁신하는 기업 도울 것"

KTV 뉴스중심

"간섭·규제 않고 혁신하는 기업 도울 것"

등록일 : 2019.01.24

임소형 앵커>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대전시청에서 열린 '대전의 꿈, 4차 산업혁명 특별시' 행사에 참석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발언 주요내용, 들어보겠습니다.

대전의 꿈,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정부, 간섭·규제하지 않겠다"

이제 우리 앞에는 4차산업혁명 시대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전세계, 모든 인류가 그 새로운 세계를 향해 뛰기 시작했습니다.
비로소 우리는 동등한 출발점에 섰습니다. 뒤따라갈 필요도 없고, 흉내 낼 이유도 없습니다.

우리가 생각하고 만들면 그것이 세계의 표준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은 첨성대를 만들어 별을 관찰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금속활자를 만들었고, 한글을 만들었으며 철갑선인 거북선을 600년 전에 만든 민족입니다. 상상력, 창의력, 손기술에 이르기까지 어느 것 하나 뒤지지 않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우리에게 새로운 도전입니다. 그러나 추격형에서 선도형 경제로 나아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과학기술의 혁신이 그 출발점이 될 것입니다. 저는 대한민국 과학기술을 이끌어 온 대전이 그 사실을 증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과학기술의 많은 위대한 발견들은 연구 전에 미리 예상하지 못했던 결과들입니다. 연구의 성공과 실패를 넘어 연구수행 과정과 성과를 함께 평가하겠습니다.

성실한 실패를 인정하고, 실패의 경험까지 축적해 나가겠습니다.

정부는 통제하고 관리하는 대신, 응원하고 지원하겠습니다. 과학기술인 여러분이 내딛는 한 걸음이 대한민국을 4차 산업혁명으로 이끄는 새로운 지도가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 주기 바랍니다.

대전 시민 여러분, 대전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선도 도시입니다.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새로운 도약은 대한민국 과학기술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정부는 대덕특구의 연구개발이 대전의 일자리 창출과 혁신창업으로 이어지고, 대덕특구가 대전시 혁신성장의 거점이 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는 우리에게 주어진 새로운 기회입니다. 우리가 가는 길이 4차 산업혁명의 길이며, 우리 과학기술인들이 연구해낸 결과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모습이 될 것입니다. 국가 R&D 혁신은 우리가 함께해내야 할 일입니다.

첨단으로, 새로운 것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으로 미래를 개척해 주길 바랍니다. 새로운 산업 영역에서 세계를 매혹시키는 과학기술·ICT 기반의 창업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랍니다.

정부는 간섭하지 않을 것입니다. 규제하지 않을 것입니다. 새로움에 도전하는 과학기술 연구자를 응원하고 혁신하는 기업을 도울 것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